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9.27 14:46
김성태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긴급의원 총회에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뉴스웍스=김동호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예산정보 불법유출 의혹과 관련돼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은 같은 당 심재철 의원과 관련해 정부와 법원을 향해 강한 불만의 목소리를 냈다.

김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 27일 자유한국당 긴급 의원총회에서 “정권의 야당 탄압”이라면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한 법원을 향해 “법원이 줏대 없고 형편없는 짓거리”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추석연휴 기간 전에 심재철 의원실을 검찰이 압수수색했다. 검사, 부사관, 수사관 11명이 함께 와서 심재철 의원실을 벌집 쑤셔놓듯이 쑤셔놓았다”면서 “압수수색 영장을 들고 온 검찰도 문제지만, 영장을 발부해준 사법부에도 정말 심각한 우려를 금치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법원을 향해 “자신들은 얼마 전에 대법원 연구관의 연구보고서 기밀 유출건과 관련해서 영장 청구가 이루어졌을 때 기각했었다”면서 “법원이 줏대 없고 형편없는 짓거리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심재철 의원실 보좌진들은 정기국회 기간 중에 국정감사를 앞두고 소관 상임위인 기재위 위원실로서 정당하게 확보한 자료를 가지고 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한 행위 자체를 가지고 입에 재갈을 물린 것은 국정감사 기간 중에 제1야당을 무력화시키고자 하는 정권의 상당히 기획되고 의도된 야당탄압 행위라는 것을 명백하게 우리 국민들과 함께 인식하고 밝혀주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심 의원은 이날 총 2072건, 2억4594만원에 달하는 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현황을 공개했다.

심 의원이 공개한 내역에 따르면 청와대에서 업무 추진비를 심야 및 주말 등에 사용한 흔적이 담겨 있다. 또한 주막, 이자카야, 와인바, 포차 등 술집에서 총 236건(3132만5900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심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 청와대가 비정상시간대(23시 이후 심야시간대 등)에 사용한 건수는 현재까지 총 231건 해외에서 사용된 건수는 4132만8690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또한 “법정공휴일 및 토·일요일에 사용된 지출건수도 1611건 2억461만8390원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이에 대해 “정부의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집행지침’에서는 비정상시간대(23시 이후 심야시간대 등)와 법정공휴일 및 토·일요일에는 원칙적으로 업무추진비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불법자료 유출논란에 대해 “이 자료는 국가안보 및 기밀에 해당되는 자료가 아니며 국민세금인 예산이 어떻게 쓰이는지는 국민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으로 사적용도 및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게 부적절하게 사용된 업무추진비에 대해서는 대국민 사과를 비롯해 환수조치와 재발방지 등 제도개선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