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10.02 22:20
이경학 워프솔루션 대표 <사진제공=과기정통부>

[뉴스웍스=문병도기자] 스마트 IT 융합시스템 연구단이 출자하여 창업한 연구소기업인 워프솔루션이 일본의 벤처 캐피탈인 글로벌 브레인으로부터 20억원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스마트 IT 융합시스템 연구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글로벌프런티어사업의 연구단 중 하나다.

연구단이 독자 개발한 ‘원거리 무선충전기술및 5G용 신개념 파워앰프 패키지 기술’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무선충전용 하이브리드 RF 파워앰프 패키지는 RF 주파수를 이용하여 여러 전자기기에 에너지를 동시에 공급하게 하는 세계최초의 원거리 무선 전력 전송 상용화 기술로 실생활에 적용되면 모든 전자제품에 실시간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한 획기적인 기술이다.

무선전력전송기술은 가정, 공공장소 등의 어디서에서나 별도의 충전 케이블이나 전원 콘센트가 없어도 다수의 이용자들에게 전자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게 하는 편리한 기술로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2018년도 10대 미래유망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이경학 워프솔루션 대표는  “연구단과 함께 최고의 기술력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원거리 무선충전 기술의 선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종민 연구단장은  “추후 연구단의 연구개발력을 강화하여 우수성과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술사업화 모델을 발굴, 글로벌 사업 확대 및 창업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