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9.28 14:35
<사진=소니뮤직>

[뉴스웍스=이동헌기자] 특유의 감수성 짙은 음악으로 고정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밴드 코다라인(Kodaline)이 세 번째 정규 앨범 '폴리틱스 오브 리빙(Politics of Living)'을 공개했다.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새 앨범을 통해 코다라인은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첫 곡 '팔로우 유어 파이어(Follow Your Fire)'부터 마지막 곡 '템플 바(Temple Bar)'까지, 모든 트랙에서 전자음의 영향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코다라인은 2016년, 노르웨이 출신 DJ 카이고(Kygo)와 함께 '레이징(Raging)'을 작업해 히트시키기도 했다.

앨범 참여진 역시 화려하다. 에드 시런(Ed Sheeran)의 '셰이프 오브 유(Shape Of You)'를 공동 작곡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은 베테랑 프로듀서 스티브 맥(Steve Mac)과 그룹 스노우 패트롤(Snow Patrol)의 멤버이기도 한 조니 맥데이드(Johnny McDaid)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또한 비욘세(Beyonce), 랙앤본맨(Rag’n’Bone Man) 등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하며 주가를 올린 조니 코퍼(Jonny Coffer), 코다라인의 전성기를 함께 만든 스티븐 해리스(Stephen Harris)역시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코다라인은 아일랜드 출신 그룹으로, 첫 싱글 ‘High Hopes’로 아일랜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팝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데뷔 앨범 'In A Perfect World'는 아일랜드 차트 1위는 물론 영국 차트에서도 3위까지 오르며 코다라인의 인기는 유럽을 중심으로 급물살을 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