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7.10 11:19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키사이트)가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에 14억원 상당의 첨단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동국대는 윤덕권 키사이트 대표가 지난 9일 전자회로 설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2세트와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소프트웨어 1세트를 현물로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행사에는 윤 대표를 포함해 김동희 전무, 김정호 이사, 김권일 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동국대에서는 한태식 총장을 비롯해 신재호 기획부총장, 오원배 대외부총장, 이관제 대외협력처장, 박형무 전자전기공학부 학부장, 박정동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등이 함께했다.

동국대가 이날 기부 받은 소프트웨어는 최첨단 부품 설계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를 위한 모델링 프로그램으로 휴대전화 등 무선 통신 네트워크 장비의 제작 및 설계에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 40여개 국가의 기업과 대학 등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전자회로 및 모델링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품이다.

동국대 전자전기공학부는 박정동 교수가 진행하는 '초고주파 회로 설계분야 연구'에 기부 받은 소프트웨어들을 활용할 계획이다.

키사이트는 무선통신, 모듈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바탕으로 하는 전자 테스트 및 측정 전문기업이다. 설계 및 개발, 제조, 설치, 운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자 측정장비,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