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상석기자
  • 입력 2016.01.05 11:06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CES의 올해 키워드인 스마트카,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물인터넷(IoT), 로봇, 드론, 가상현실(VR) 등에 관련된 업종 투자가 유망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KDB대우증권 고승희 연구원은 5일 올해 CES의 키워드로 제시한 스마트카, OLED, IoT 등과 관련해"이들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기술이 점차 구체화되고 이종 산업 간에 융합이 진행됨에 따라 신제품 탄생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점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 연구원은 "작년 글로벌 증시의 가장 큰 특징은 하이테크 기업의 강세"라며 "이들 기업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 스토리와 실적 개선이 나타나는 공통점이있다"고 평가했다.

고 연구원은 "이는 글로벌 저성장과 관계없이 하이테크 산업의 지속적 성장이 나타나고있음을 시사한다"며 "이런 점을 감안할 때 2016년에도 하이테크 기업에 대한 지속적관심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올해 CES와 관련해 관심을 둘 만한 국내 상장 종목으로 LG화학,  삼성SDI, 피앤티, LG전자, LG이노텍, 삼성전기 등 전기차 유관 기업을 꼽았다.

OLED 업종에서는 에스에프에이, 원익IPS, 주성엔지니어링, 비아트론 등을 꼽았고 사물인터넷 업종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효성ITX 등을 들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