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6.01.05 11:46

창릉천을 수도권 시민들의 쉼터로, 대곡역을 고양시 랜드마크로 조성할터

사람이 사람답게, 생명과 환경이 보호되는 정치하겠습니다!

2012년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덕양을 지역구로 출마해 226표차로 낙선했습니다.

근소한 표차로 낙선한 후 낙담도 많이 했지만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지역민들 덕분에 오뚝이처럼 일어섰습니다.

국회의원 선거에서 떨어지니 아쉬움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제 자신이 국회의원이 되지 못해서라기보다 수십년째 다람쥐 쳇바퀴 돌듯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는 덕양을 지역에 대한 아쉬움입니다.

덕양을 지역은 서울시와 인접해 있으나 일산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낙후돼 있습니다.

먼저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열악한 고양시, 그리고 덕양을 지역의 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우리 지역은 그린벨트,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수많은 법적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난개발식의 개발이 아니라 현실을 고려해 불합리한 규제를 풀어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또 북한산에서 한강에 이르는 창릉천을 덕양 지역 주민들의 쉼터뿐 아니라 수도권 시민들의 쉼터로 탈바꿈 시키겠습니다.

우리 민족의 숭고한 역사의 혼인 깃들어 있는 행주산성 내에 역사교육관을 건립해 우리 아이들의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겠습니다.

대곡-소사선과 지하철 3호선, 경의선이 교차하는 대곡역은 지형적으로 고양시의 한 복판입니다. 장기적으로 고양시의 행정타운과 종합상권이 어울어진 고양시의 랜드마트로 조성하겠습니다.

인구가 밀집돼 있는 행신, 능곡 지역주민이 가장 바라는 수영장을 건립할 것입니다.

10년이 다 돼도록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능곡 뉴타운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주민들의 재산권이 보장된 뉴타운이어야 합니다. 현행 법규의 미비점을 보완 또는 입법을 추진해 뉴타운 추진 여부를 주민들이 결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절대녹지 등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미 토양이 오염돼 있어 농작물 재배조차 할 수 없는 황폐한 토지를 그린벨트로 묶어 재산권을 침해 한 것은 바르지 않습니다.

고양시를 두 동강이로 자르고, 기존의 도로 계획조차 무산시키고, 녹지 훼손이 우려된 서울-문산 민자고속도로는 고양시와 국토교통부 등이 함께 참여하는 협의체가 정상화돼 고양시민들과 고양시가 요구하는 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서정초 아파트형 공장문제는 이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되지 않고 지역 주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결하겠습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그리고 생명과 환경이 보호되는 정치를 펴고 싶습니다. 인간의 존엄성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입니다. 인권이 보장돼야 하며, 삶의 질이 개선돼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맑은 영혼을 위해 막말방송, 욕설방송, 음란방송, 장애인 비하 방송을 일삼은 저질 매체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겠습니다. 엄마들이 맘 편한 세상을 만들어야 하며, 어르신들의 노후가 보장되는 사회가 조성돼야 합니다.

청년 일자리가 국가적으로 가장 시급한 문제입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은 핑계 삼아 노동자들이 일터에서 쫓겨나고,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만 양산하는 일자리 체계는 개선되어야 합니다.

◆ 약력

광주 서석고 졸업
경희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경희대 행정대학원(안보정책학 전공) 졸업
한국일보 기자(1991-2007)
일본 게이오대 방문연구원(2004 학년도)
새정치민주연합 고양 덕양을 지역위원장(2010-2014)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부의장, 상근부대변인
손학규 전 대표 언론특보
제 19대 국회의원(고양 덕양을) 후보(226표차 낙선)
 
내년 4월 13일 치러지는 20대 국회의원 총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이 12월 15일부터 시작됐다. 국회가 선거구 획정안을 의결하지 못한 상황이지만, <뉴스웍스>는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각 선거구에 등록한 모든 예비후보자들의 포부를 듣는 '20대 총선 예비후보자에게 듣는다' 코너를 마련했다. 선거구는 선거구 획정 전 기존의 선거구를 기준이며, 글을 싣는 순서는 무순이다.<편집자주>
※<뉴스웍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모든 예비후보자에게 연락해 '포부'의 글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하지만 연락이 되지 않거나 글을 보내주지 않은 예비후보자들은 제외된다는 점을 밝힌다. 글은 예비후보자들의 보도자료 형식을 따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