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0 15:0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게임빌이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성장 기반 다지기에 나선다.

지난달 동남아 시장에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작 ‘탈리온’은 이달 중순경 일본에 첫 선을 보인다. 이를 시작으로 하반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줄줄이 쏟아질 예정이다.

‘탈리온’은 지난달 동남아 시장에 이어 글로벌 출시 영역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

진영간 대전(RvR)에 특화한 대형 모바일 MMORPG로 수준높은 그래픽과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풀 3차원(3D) 뷰 등 게임성이 주목받으면서 동남아 시장에 안착했다.

다음 행선지는 일본으로 정해졌다.

게임빌은 실시간 이용자간 대전(PvP)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많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출시하여 글로벌 전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RPG 장르에서는 ‘엘룬’이, 스포츠 장르에서는 ‘NBA나우'와 ‘게임빌 프로야구’가, 퍼즐 장르에서는 ‘코스모 듀얼’ 등이 대기 중이다.

자체 개발작인 ‘엘룬’은 다양한 차원이 공존하는 새로운 방식의 오픈 월드형 이용자 몬스터 대결(PvE) 모드를 비롯해 전략성이 돋보이는 실시간 PvP가 특징이다.

'NBA 나우'는 세계 4대 스포츠 단체로 꼽히는 NBA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선수의 실제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을 구현해 특히 북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빌 프로야구(가제)’는 고품질의 3D 그래픽과 함께 ‘나만의 선수’를 확장해 ‘나만의 구단’을 꾸리게 함으로써 전략의 자유도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과거 팬들의 향수와 신규 유저들을 동시에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코스모 듀얼’은 우주를 배경으로 실시간 대전 퍼즐 게임의 재미를 선사하며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연령층 공략에 집중한다.

게임빌은 어느 때보다 탄탄한 라인업으로 성장 기반을 다짐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