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5 18:2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바이낸스가 처음으로 법정통화와 암호화폐간 직거래 시장을 개설한다. 

우선 개설되는 대상은 우간다 실링과 비트코인(BTC), 그리고 이더리움(ETH) 간의 직거래 시장이다.

해당 시장은 초당 14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로 가동된다.

오는 17일까지는 직거래에 앞서 사용자를 확인하기 위한 실명인증절차(KYC)가 진행된다. 바이낸스는 지난 6월 28일부터 우간다를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바이낸스는 암호화폐간 거래 서비스 만을 제공해 왔으나, 앞으로는 법정화폐와 암호화폐간 직거래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거래량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그 만큼 투자자들이 손쉽게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웨이 주 바이낸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프리카 지역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구현한 첫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아프리카 지역에 추가적인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가 우간다 실링을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첫 법정통화로 선택한 배경으로는 현지의 우호적인 여건이 꼽힌다.

우간다에서는 다양한 블록체인 컨퍼런스와 포럼이 상시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도 진행중이다.

인구가 4400만에 달하고 최근 3년간 평균 연 경제성장률이 6%를 넘어간다는 점도 우간다 암호화폐 시장의 매력을 높이고 있다.

바이낸스 관계자는 “우간다 외에도 몰타, 싱가포르, 리히텐슈타인 등에 법정화폐 직거래 서비스를 열 계획”이라면서 “세계 곳곳에 법정화폐 직거래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