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5 18:56
한국M&센터 관계자와 AXL 관계자가 에스크락 서비스 계약을 맺고 있다. <사진제공=한국M&A센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M&A센터는 AA 엔터테인먼트, 어웨이크 엔터테인먼트와 에스크락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AXL은 총 150억원 규모의 암호화폐공개(ICO)를 에스크락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AXL은 투명한 공연, 문화, 예술, 스포츠 티켓과 콘텐츠 소비 시장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연예기획사 AA 엔터테인먼트, 공연기획사 어웨이크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개발한 암호화폐다.

AXL에 따르면, 국내 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불∙편법 티켓 예매 프로그램을 통해 소수의 개인 또는 업체가 인기 콘서트 티켓의 30~50%를 선점하고 있다.

이로 인한 암표, 불법양도 사기의 피해와 책임은 모두 소비자에게 전가되고 있다.

아티스트 입장에서도 티켓은 매진됐으나 관람석은 텅 비는 경우가 적지 않다.

AXL은 불·편법 리셀링으로 인해 훼손되고 있는 공연, 문화, 스포츠 콘텐츠·티켓 시장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프로듀서, 아티스트, 소비자 모두가 깨끗하게 공존하는 ‘클린 티켓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AXL 측은 공연, 스포츠, 영화, 전시 등 문화 콘텐츠 시장의 소비자, 제작자, 창작자가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AXL로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인 AXL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에 있다.

AXL 지갑 어플리케이션은 투명한 데이터 공개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 시장 형성, 결제 시스템 통합에 의한 서비스 비용 절감, AXL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및 간소한 콘텐츠 구입 절차, 빠른 트랜잭션 속도 등이 특징이다. 

AXL은 콜드월렛 수준의 보안력을 지닌 해킹방지 전자지갑을 2019년 상반기 중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 모듈과 타 암호화폐로 환전이 가능한 거래소 기능을 가진 멀티월렛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소비자들은 멀티 월렛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유중인 코인으로 실생활에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해진다. 

에스크락을 통해 AXL의 ICO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에스크락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연회비를 납부한 후 KYC 절차만 거치면 간편하게 AXL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는 “AXL은 에스크락을 통해 진행되는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ICO이다"면서 “다양한 산업군의 ICO를 적극 유치해 참여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