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6 14: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에서 라인이 개발한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를 독점적으로 지원한다. 

비트박스 사용자들은 거래소 내에서 링크를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와 교환할 수 있다.

비트박스는 라인의 디앱들과 함께 링크를 지급받을 수 있는 창구이자 교환처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향후 링크의 사용처를 확장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링크는 비트박스에서 타 암호화폐와 교환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 외에도, 미래 예측 서비스 ‘포캐스트’, 지식 공유 플랫폼 ‘위즈볼’ 등 라인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및 디앱 활동을 통해 인센티브로 지급받을 수 있다.

상품 리뷰 플랫폼 ‘파샤’, 식당 리뷰 플랫폼 ‘타파스’, 여행지 리뷰 플랫폼 ‘스텝’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링크의 범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라인은 링크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에서 결제 및 보상 수단으로 링크를 연동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라인은 다양한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의 링크 보유량 및 증가분에 따라 트론을 지급할 뿐 아니라, 트론 입금 및 거래량에 따라 링크를 제공한다.

링크 보상이벤트를 통해 오는 10월 31일까지 비트박스 거래량 또는 순입금량에 따라 링크를 지급하고, 추후 링크를 거래 수수료로 지불할 때 수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비트박스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의 대표이사는 “비트박스는 앞으로 라인 서비스에 참여 또는 기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부가 가치를 분배하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링크의 시장 가치는 비트박스 내 링크의 수요 및 공급 현황에 따라 실시간 변동되지만, 비트박스 내 거래 수수료 지불 용도로 활용될 때에는 최저 미화 5달러의 가치로 책정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