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6 19:44

원자럭연구원 제2호 연구소기업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이마트가 서울프로폴리스의 건강기능식품 ‘프로비 수용성 프로폴리스+스틱’을 지난 9월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서울프로폴리스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제 2호 연구소기업으로 지난 2003년 2월 연구원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으로 설립됐다.

전국 120개 이마트 점포 및 온라인 이마트몰에 서 시판하는 ‘프로비 수용성 프로폴리스+스틱’ 제품은 수용성 프로폴리스 액상과 신제품 프로폴리스 트리오 스틱을 결합한 상품이다.

프로비 수용성 프로폴리스 액상은 서울프로폴리스와 원자력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무알콜·수용성(WEEP)’ 독자 공법을 적용했다.

맛과 향이 부드럽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천연 기능성 식품으로, 지난 2016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산업통산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프로폴리스 트리오 스틱은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제품으로, 기관지 보호 효능이 높은 도라지와 생강 추출물을 혼합, 프로폴리스 특유의 맛을 완화함으로써 소비자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승완 서울프로폴리스 대표는 “이마트 시판에 대한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라면서 "이마트 판매를 통해  연구소기업 기술의 시장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