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8 15:29
이든티앤에스 관계자가 '2018 이든티앤에스 솔루션페어'에서 E2D2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이든티앤에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든티앤에스는 새로운 개념의 엣지 컴퓨팅 데이터센터 솔루션 ‘E2D2’와 업무 자동화 RPA 솔루션인 ‘웍트로닉스’를 공식 출시했다.

두가지 솔루션은 이든티앤에스가 국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여 가장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제품으로 국산화에 성공했다. 

E2D2는 엣지 컴퓨팅시대에 필요로 하는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제품으로 랙 타입의 독립형 제품에 고가용 데이터센터에서 요구되는 설비 기능인 항온항습, PDU, UPS, 소화, 방수, 방진, 영상감시 기기 등이 장착된 일체화된 제품이다. 이번에 함께 출시된 원격관제솔루션인 E2D2-가드를 통해 원격 모니터링 및 장애 관리 기능뿐 아니라 원격 통제가 가능하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이사는 "전기만 공급된다면 기업은 단 하루 안에 고성능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바로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형 RPA솔루션 ‘웍트로닉스’는 해외 RPA 솔루션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국내 RPA 시장에서 국산 RPA 솔루션이 시장을 선도하는 흐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임형태 이든티앤에스 솔루션사업본부 전무는 “외산 솔루션의 경우 너무 많은 기능과 높은 비용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단순 반복적 업무를 SW 로봇이 대체하여 주52시간 근무 시대를 모든 기업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환경 구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