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8 15:5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코어라인소프트는 오는 2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의 창립 총회 및 기념 심포지엄에 참여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최신 씬 클라이언트 기반의 영상시스템인 에이뷰 링크를 출시했다. 기존의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와 달리 이미지가 이동하지 않고 원외 및 원격판독이 가능하며, 씬 클라이언트 기반의 국내 최초의 제품이며 스토리지 비용까지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2017, 2018 폐암 검진 국가 시범사업에도 도입됐던 에이뷰 링크는 모델러, 리서치, 스크리닝, 메트릭-렁 프로그램과 연동해 활용할 수 있다.

에이뷰 리서치는 의료용 디지털 영상 및 통신(DICOM) 뿐만 아니라 이미지, 오피스 파일, pdf 등의 데이터를 환자 별로 맞춤 관리를 할 수 있다.

연구 목적과 환자의 상태 등에 따라 검색 및 분류가 가능해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심층적 영상 연구를 할 수 있는 2차원(2D)과 3차원(3D) 이미지 뷰어 계측 기능들을 제공해, 에이뷰 리서치 자체만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의료 영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전시회에서는 에이뷰 리서치를 공식적으로 런칭 및 홍보하고 개인 연구자 및 프로젝트 그룹을 대상으로 설명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