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19 11:1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니뮤직은 2017~2018년 2년에 걸쳐 4차례 서비스앱개편을 실시한 결과 전년대비 지니뮤직 플랫폼 일간 평균 순방문자수가 33.4% 증가, 일간 평균 스트리밍이용건수도 41.8%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2017~2018년 음악서비스 지니앱 개편을 통해 지니뮤직은 인공지능 음악서비스를 강화하고 개인화 사용이력기반  일대일 맞춤 유사곡추천, 타임머신서비스 등 다양한 큐레이션서비스를 도입해왔다.

지니뮤직은 이를 통해 충성도 높은 B2C유료가입자수 증가, 제휴사 KT·LGU+고객대상 B2B유료가입자수 확대, AI음악플랫폼 지니 일간평균 스트리밍이용건수 증가를 이끌어냈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 본부장은 “인공지능, 개인화큐레이션 서비스기술을 고도화했던 것이 순방문자수, 스트리밍이용 건수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9월 AI음악플랫폼 '지니'의 순방문자수는 237만명이다. 최근 새롭게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지니뮤직은 10월말 지니앱 서비스를 개편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