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8.10.19 17:12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남해가 펼쳐지는 수려한 사계절 풍광을 모두 즐기며 달콤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가 지난 15일 공식 오픈했다. 이탈리아어로 ‘아름다운 전망’이라는 뜻을 지닌 벨버디어는 총 470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바다 조망이 가능한 객실과 프라이빗 몽돌 해변, 실내/외 수영장, 마리나 시설, 키즈 엔터테인먼트 존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수준의 키즈 엔터테인먼트 존에는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실내외 시설을 겸비한 ‘뽀로로 키즈카페’를 비롯해 드로잉 카페 ‘마이파파베어’, 블록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브릭라이브’ 등 오픈 전부터 지역주민의 반응이 뜨겁다.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엔터테인먼트,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부산, 경남을 비롯한 거제도 유명 맛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셀렉다이닝 ‘고메이’에서 특색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바람의핫도그(사진), 양지바위횟집(탕, 비빔밥), 통영불곰횟집(굴), 갈비구락부(언양불고기), 수복돼지국밥, 고메밀면(국수), 스완양분식(돈까스), 다리집(분식)이 입점했다.

특히 대표적인 거제 명물인 바람의핫도그는 거제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맛집으로 이젠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점에서도 맛볼 수 있다. 거제 바람의핫도그는 다양한 토핑과 함께 재료의 퀄리티를 높인 차원이 다른 한 끼의 요리로 15년간 수많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거제도 이색 로컬 푸드다.

아름다운 오션뷰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수영장이 있는 Center 2F에서도 바람의핫도그 매장이 오픈 준비 중이며, 더욱 다양한 메뉴는 현재 운영중인 WEST동 4층 '고메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바람의핫도그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점은 연중무휴로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거가대교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거제 벨버디어는 경상도와 전라도의 주요 거점도시에서도 접근하기 편리하다. 거제도 한화리조트 이용 예약 고객들이 늘면서 리조트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화 거제 벨버디어에서 3~40분 이내로 가깝게 방문이 가능한 주변 추천 관광지 리스트로 알찬 여행코스를 추천한다.

1. 매미성 (약 15분 소요/ 주소: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벽이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

2. 공곶이 수목원 (약 45분 소요/ 주소: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87)

거제 8경 중 마지막 비경, 한 노부부가 평생 피땀 흘려 오직 호미와 삽, 곡괭이로만 일궈낸 자연경관지로 봄이면 수선화와 동백꽃이 예쁘게 피어 봄 여행지로 추천되는 곳이다.

3. 농소몽돌해변 (약 4분 소요/ 주소: 거제시 장목면 농소리 51-18)

거제의 3개 몽돌 해수욕장 중 가장 크다. 농소해수욕장 또는 간곡해수욕장, 간곡몽돌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해수욕장 길이는 2km이며, 해변에 작고 고운 흑진주 빛깔의 몽돌이 깔려 있어 해수욕과 함께 몽돌 찜질로 유명하다.

4. 맹종죽 테마공원 (약 20분 소요/ 주소: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 700)

맹종죽의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 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재미와 스릴이 함께하는 모험의 숲 체험, 서바이벌 체험 등은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5.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약 30분 소요/ 주소: 거제시 계룡로 61)

6.25 당시의 가장 큰 포로 수용소 유적이다. 거제 계룡산(554m) 동쪽 자락을 따라, 복원된 옛 고현성과 그 옆 시청 건물을 지나면 고현중학교 담벼락 좌측 언덕에 포로수용소 경비대 건물 잔해가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6. 거제 관광모노레일 (약 30분 소요/ 주소: 거제시 계룡로 61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평화파크 내)

포로수용소에서 출발해 계룡산으로 가는 국내 최장 모노레일로 2018년 3월 개장하였다. 계룡산 정상에서 거제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7. 거제 씨월드 (약 35분 소요/ 주소: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

대한민국 최대의 돌고래 체험시설로, 체험·교육·휴양·치유 등을 통한 돌고래와의 상호작용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 돌고래 만지기, 돌고래와 악수하기, 돌고래에게 먹이주기 및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기 등의 형태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8. 김영삼 대통령 생가 (약 20분 소요/ 주소: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 743-1)

9. 거제 민속 박물관 (약 20분 소요/ 주소: 거제시 연초면 대금산로 339-7)

연초면 명동마을에 있던 명동초등학교가 폐교된 이후 교실과 운동장이 박물관으로 변화한 곳이다. 교실로 사용되던 7개의 전시장과 복도에는 디딜방아, 농기구 등의 농경유물, 혼례용품을 비롯한 전통 생활도구, 1970년대 LP판 등 예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전시품을 보관하고 있다. 

10. 옥포대첩기념공원 (약 22분 소요/ 주소: 거제시 팔랑포2길 87)


임진왜란 당시 전라좌수사였던 이순신 장군이 경상우수사 원균과 함께 옥포만에서 왜선 50여 척 중 26척을 격침시킨 옥포대첩을 기념하여 조성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