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10.20 06:58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깊어가는 가을,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안동으로 떠나보자. 얼마전 인기리에 방영 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유명해 진 안동 만휴정은 조선시대 문인 김계행이 만년을 보내기 위해 지은 누각이다. 이 곳은 가을이면 단풍과 어우러진 정취가 일품이다. 이 외에도 안동은 가볼만한 곳이 많은 경북의 대표 관광지이다.

안동은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등 자연과 전통이 조화를 이룬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면서 안동찜닭, 안동갈비, 안동간고등어, 헛제삿밥과 같은 먹거리로도 유명하다. 그 중에서 안동찜닭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식 메뉴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안동 현지인들은 안동찜닭을 제대로 즐기려면 안동 구시장을 방문하라고 추천한다.

안동 구시장에 위치한 ‘꼬끼요’찜닭은 안동 전통 찜닭에 파프리카와 감초를 더해 설탕의 양을 줄이면서도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는 평이다. 또 ‘꼬끼요’찜닭에서는 신선한 닭고기를 엄선해 사용하기 때문에 탱탱한 육질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다.

100% 국내산 닭고기와 쌀,고추가루, 김치를 사용하고 있어 안동 현지인이 안동찜닭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메뉴는 전통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안동찜닭, 파프리카가 들어간 조림닭, 마늘의 알싸한 맛을 살린 마늘닭,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한 눈꽃치즈 찜닭까지 다양하다.

꼬끼요찜닭은 K.star ‘식신로드4’, 전국시대, VJ특공대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안동의 맛집으로 소개됐다. ‘꼬끼요’찜닭 김준년 사장은 “안동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안동찜닭을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전통의 맛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먹거리를 이용한 건강한 맛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꼬끼요’찜닭은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단체회식과 가족모임 장소로도 좋으며 예약은 전화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꼬끼요’를 검색한 뒤 앱을 설치하고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