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25 15:4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크로젠이 영양 전문 유전자검사 서비스 ‘마이지놈스토리 플러스뉴트리션’을 출시했다. 

마이지놈스토리 플러스뉴트리션은 영양 전문가와 유전체 분석 연구진이 협력하여 개발한 영양 전문 유전자검사로서, 비타민, 무기질 등 건강에 필수적인 ‘기능성 영양소’에 대해 유전적으로 타고난 체내 흡수율 및 대사율을 분석해 그 결과를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검사항목은 신진대사, 항산화, 뼈건강, 혈관건강, 눈건강 등 5가지 건강 분야와 관련된 17종의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다.

비타민A, B, C, D, E가 모두 포함되며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무기질, 코엔자임Q10, 루테인 등의 기능성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다.

검사결과는 크게 세 가지의 건강관리 정보로 요약하여 알기 쉬운 형태로 제공된다.

보충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 관리가 필요한 건강 분야, 개인별 맞춤 식단이 그것이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검사결과를 통해 선천적으로 흡수 및 대사가 취약한 영양소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고, 그로 인해 특별히 관리해야 할 건강 분야가 무엇인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문 영양사가 모든 결과를 종합해 제시하는 유전자 맞춤 식단을 통해 실질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플러스뉴트리션 서비스는 의료기관을 통해서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마크로젠은 현재 비만전문병원, 가정의학과, 건강검진센터 등의 의료기관과 서비스 공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이사는  “플러스뉴트리션을 통해 본인의 상태와 섭취할 식품을 명확히 가이드해주고, 필요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기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