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0.29 14:48
메가존클라우드가 AWS를 이용한 엔터프라이즈 고객 혁신 사례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메가존클라우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메가존클라우드가 26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금융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AWS를 이용한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 혁신 사례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비용 절감을 위해 EXADATA 마이그레이션을 추진한 카드사 사례, 데브옵스 기반의 디지털플랫폼을 이용해 신규 서비스를 개발한 은행 사례, 전체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이전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준수한 보험사 사례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파트너 특강으로 팔로알토네트웍스에서 시큐어링 더 클라우드 세미나가 진행됐다. 

보험사의 경우 미국 뉴욕 주 금융서비스국에서 2017년 3월 새롭게 발효한 사이버 보안 정책인 ‘23 NYCRR 500’을 준수하기 위해 미주법인의 모든 인프라를 완벽한 보안 요건을 준수하는 AWS 클라우드로 이관한 사례였다. 이 사례는 금융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금융권 클라우드 이용확대 방안’에 대비한 경우를 직접 보여주며 IT 관리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재훈 메가존클라우드 금융사업팀 상무는 "금융 기업과의 접점을 넓히고 금융 기업에 적용 가능한 최적의 클라우드시스템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