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10.29 15:07
쪽찌 내부전경.(사진=쪽찌)
쪽찌 내부전경.(사진=쪽찌)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창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요즘 자영업 폐업률이 90%를 육박하면서 외식업창업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이에 신선하고 새로운 전략으로 창업성공아이템이 소자본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많은 예비창업주들의 이목을 끌었다.

성공창업아이템이나 어떠한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은 상황에서 소자본창업에도 위험부담이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창업시장에서 투자대비 안정된 수익률을 내고 싶다면 요즘 뜨는 창업을 탐색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 소자본창업으로 적은 투자비용으로 작은 매장에서 홀과 배달을 병행함으로써 높고 안정된 수익률을 창출하는 성공창업아이템을 물색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다.

쪽찌는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쪽찌(쪽갈비+찌개)를 주 메뉴로 다루고 있으며 청년창업, 퇴직한 직장인들이 주로 찾는 유망 창업 직종 중 하나다.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는 특화된 오븐기와 쪽찌 만의 차별화된 소스의 궁합으로 초벌이 아닌 완불로 테이블에 제공한다. 매장 내 1인 인건비를 절감하도록 했으며, 식지 않게 데우는 정도로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안전까지 생각했다. 이를 통해 온가족의 즐겁고 편안한 외식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위험성이 감소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원자재는 직수입으로 생산되며 이로 인해 저렴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다. 직수입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며 직영생산시스템으로 안정적인 공급이 활발하게 진행됨으로써 전국을 커버하는 물류시스템이 돋보인다.

쪽갈비와 찌개.(사진=쪽찌)
쪽갈비와 찌개.(사진=쪽찌)

쪽찌는 ‘1+2 행복한 외식’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합리적인 착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점주들이 이익을 가져갈 수 있게 해주는 유망 프랜차이즈다. 쪽찌는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다양한 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사전에 위해요인의 발생여건들을 차단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시스템적인 규정인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를 인증 받은 기관으로 더욱 신뢰감을 주고 있다.

메뉴 또한 신선한 조합으로 김치찌개와 우삽겹살에 쪽갈비를 더한 제품을 주력세트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쪽갈비는 간장쪽갈비, 매운쪽갈비, 소금쪽갈비, 바비큐쪽갈비 등 원하는 맛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이어 찌개세트에는 쪽갈비찜 세트를 우선으로 김치찌개, 해물순부두찌개, 동태찌개, 고추장찌개 등 다양한 찌개도 선택이 가능하다. 앞서 모든 세트가 단품으로도 주문할 수 있으며,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양푼도시락과 주먹밥도 취급하고 있다.

쪽찌 오미경 대표는 “브랜드 네이밍을 함에 있어서 의미전달이 쉬우면서 자연스럽고 친숙한 이름을 고민을 많이 했다”며 “친숙하고 정감어린 단어 ‘쪽지’가 자연스럽게 연상됨으로 사람들의 가슴에 쉽게 각인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20개 가맹점과 함께 편익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