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8.11.05 10:28
(자료제공=애큐온)
(자료제공=애큐온)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올바른 금융’, ‘참된 금융’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첫 브랜드 공고에 나섰다.

애큐온은 사명이 의미하는 ‘금융의 정확한 정의’를 표방하는 브랜드 광고 ‘금융의 순서’와 ‘금융의 본질’ 2편을 TV와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애큐온은 ‘정확하다’는 의미의 영문 ‘accurate’와 ‘항상 켜져 있는, 준비돼 있는’을 뜻하는 ‘on’을 결합한 사명이다. 애큐온은 이번 광고로 판에 박힌 금융 시장의 고정관념을 깨면서 고객에게 먼저 다가서는 서비스를 지속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금융의 순서 편은 금융이 고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금융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금융의 순서임을 설명한다. 금융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고객으로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금융의 본질 편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미래가 불투명하지만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는 고객의 곁을 지키는 것이 참된 금융의 본질임을 설명한다. 더 큰 성공을 꿈꾸는 고객에게 힘을 실어 주는 것이 진짜 금융의 역할이라는 점을 부각했다.

한편 애큐온은 올해 KBO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하며 한국시리즈에 직행한 두산베어스와의 스폰서십을 활용한 가상광고도 진행한다. 지상파 방송 3사로 중계되는 한국시리즈 5차전까지 애큐온 로고는 가상광고 형태로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달 29일 애큐온은 TV광고의 두 배에 달하는 30초 버전의 광고 영상을 유투브,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에 공개했다.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 웹사이트도 동시에 문을 열었다.

애큐온은 이 웹사이트에서 TV CF 영상 공유하기, TV CF 속 메시지 맞추기 등 올 연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힐튼 호텔 숙박권,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호텔 외식상품권, YES24 영화관람권, 신세계상품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