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8.11.05 14:42

동양건설산업 키즈맘 전문 대형 복합몰,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분양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서울 강남 지역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알려진 ‘파라곤’ 브랜드를 단 첫 번째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사진)의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남양주 별내신도시 7-1∼7-4블록에 공급하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만940㎡규모의 판매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와 강북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로 구성됐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선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을 콘셉트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추후 약 6100㎡의 대규모 어린이 직업 체험관을 비롯, 키즈파크, VR파크 등으로 구성돼 별내신도시를 비롯, 남양주, 구리, 노원구, 도봉구 등 서울 북동부 지역의 유아동을 동반한 30~40대 가족단위 고객들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상업시설인 ‘파라곤스퀘어’는 부동산 개발업체가 시설을 통째로 임대하고 이를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사업 방식인 ‘마스터리스’제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 키즈맘을 콘셉트로 한 전문 복합몰답게 업종별 주요 브랜드를 비롯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상가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마스터리스를 적용받는 매장의 경우 투자자가 100% 자기자본을 투입하면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어 수익형 부동산이 목적인 투자자들에게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사업지 바로 인근에 흐르는 용암천변으로 400여m에 걸쳐 수변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가 조성돼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또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레저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주차공간도 법정 대비 144%로 넉넉하다. 주말의 경우 업무 차량 등이 빠지면 두배에 이르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하여 시설을 이용하기에 더욱 편리하다.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와 함께 분양하는 ‘파라곤 타워’는 강북권 최대규모가 될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로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투자자는 투자 규모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대출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이 없고 다양한 규모의 임차인 수요를 충족할 수 있어 실수요층은 물론 투자상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피스용 주거시설은 전용기준 16㎡와 34㎡로 구성되어 있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갖춘 최고 입지 조건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명소로 기대된다"며 “정부 규제가 강화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을 찾는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