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8.11.06 10:23
사진=이천시
사진=이천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이천시 율면에 위치한 돼지박물관(대표 이종영)에서 지난 3~4일 진행된 ‘2018 꽃돼지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페스티벌에서는 돼지박물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체험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돼지공연을 시작으로 돼지안고 달리기 대회, 돼지 대통령을 뽑는 꽃돼지 대통령 선거, 돼재OX퀴즈왕 선발대회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또한 하모니카를 비롯해 색소폰 공연, 거북놀이 공연 등이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천시 체험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이천농촌나드리의 회원으로 아리랑 농업박물관, 오건농장, 인온아트센터, 쪽빛나라가 참여해 트렉터타기·도자기 체험, 토마토와 쪽염색 제품 판매 부스를 운영했으며, 목향, 재리쥬, 이천쌀강정, 자연목장 등이 희귀동물 체험과 목공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동물 복지의 중요성을 방문객에게 알리는 축제기도 했다.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으로 동물복지 국제학술회의도 개최해 새로운 형태의 농촌관광 콘텐츠를 선보였다.

돼지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바탕으로 동물 복지의 중요성을 더욱 공론화하여 인간과 가축의 공존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농촌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