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1.06 16:5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BTCC코리아가 오는 15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글로벌 컨퍼런스 ‘2018 크립토 페스타 바이 BTCC 코리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BTCC코리아가 바라보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현재 진단과 미래 비전이 중점 논의된다.

급변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요구되는 BTCC코리아의 거래소 공개(IEO) 기준 제시 등 새로운 대안들도 발표될 예정이다. 

바비 리 BTCC 공동창업자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기관 대표들과 주요 프로젝트 대표들이 모여 새로운 거래소의 모델과 투자전략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 토의 자리가 마련된다.

국내 암호학의 최고 권위자인 김승주 고려대학교 교수를 비롯, 유환징 아틀라스 캐피탈 파트너스 대표, 탕 링 INK 대표, 리 시앙민 체인 캐피털 대표, 린 샹주 JRR 크립토 대표, 장지에 클라우드 펀드 대표, 리 첸센 뤼통캐피털 창업자, 오스틴 리 CUC 공동창업자, 선 지안 제이랩 창업자, 황첸유안 비트링크 벤처 창업자, 장유웬 바이킹캐피털 창업자, 양슈오 모페이 캐피털 창업자 등 40여명의 암호화폐 투자펀드·벤처캐피털 대표 및 창업자들이 참석한다.

컨퍼런스에 앞서 20여개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기관 앞에서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VC들의 전시 부스 투어 등이 진행된다.

BTCC 코리아 관계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과 벤처캐피탈을 연결하여 서로가 가진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더욱 깊이 있는 협력을 논의할 시간을 최대한 설계했기에 참석자들은 차별화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BTCC코리아 한국 서비스 시작에 따라 마련됐다.  BTCC 코리아는 지난달 31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로 다른 코인들을 거래하는 BTC· ETH 마켓 베타버전을 오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