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1.07 14:26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안전기술을 체험하고 있는 관람객.jpg 831 KB
지난해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안전기술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조직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오는 14일부터 사흘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방재·화재안전, 산업·건설·생활안전, 교통·해양안전 등 각 분야별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인명대피가 가능한 안전솔루션이 전시된다.

파인디앤씨의 ‘매직 이스케이프 스테어’는 평상시 발코니의 안전 난간으로 사용되지만 긴급 상황 시 옥외형 피난계단으로 변형되어 피난경로를 만들어 주는 신개념 접이식 옥외피난계단이다.

파로시스템의 ‘방호로봇’은 긴급대피 생존시스템으로 화재, 지진, 태풍 등 재난발생 시 탑승하면 신체를 보호하고 산소를 제공해 생존 확률을 높여준다.

산업현장의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솔루션도 전시된다.

솔트웍스의 ‘산업안전 VR 시뮬레이터’는 산업 안전사고를 체험하고 대책과 예방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버넥트의 ‘리모트 AR'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원격지원 증강현실(AR)영상통신 서비스로서 현장 작업자와 원격 전문가가 AR화상 통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다.

오토스는 용접 중에도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며 탈부착이 편리한 HD 커버플레이트 ‘이지스 300i’, 이마보호대의 환기구조와 렌즈의 김서림을 최소화, 방풍효과를 극대화한 ‘B-813(보안경)’ 소음성 난청 맞춤형 솔루션으로 99% 이상 예방이 가능한 ‘개인 맞춤형 귀마개’를 전시한다.

자율 음주측정을 통해 음주운전을 예방하며, 혈압측정이 가능한 한익스프레스의 무인 음주·혈압 측정 시스템 ‘에스가드(S-GUARD)’, 차량 후면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린이 통학차량의 상황을 뒤 따라오는 차량에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늘솜의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보조 시스템’ 등 일상을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안전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