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 기자
  • 입력 2018.11.14 10:20
(사진=강연재(좌), 하태경(우) 페이스북)
(사진=강연재(좌), 하태경(우)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 기자] 강연재 변호사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를 향해 연일 공세를 퍼붓고 있는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을 “좌파들의 앞잡이”라며 날선 비판을 했다.

강 변호사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병준 비대위원장님께’라는 글을 통해 “당이 준 뱃지를 달고 당이 가장 힘들 때 뛰쳐나가서 한때 같은 당에 몸 담았던 정치선배님을 겨냥해 빨갱이 좌파들보다 더 앞장서서 인격 모독과 프레임을 덧씌우고, 자칭 바르고 건강한 보수라면서 보수 인사를 죽여서 자기 직장을 연장해야 하는 구차한 정치밖에 못하는 것이 '품격있는 보수'냐”며 하 의원을 저격했다

강 변호사는 이어 “김병준 비대위원장님이 이런 가치 없는 말에 귀 기울이지도 않으시겠지만, 그래도 한 말씀 올린다”며 “정치는 무한 공동책임이며, 한국정치는 정당정치다. 혼자서 만드는 선거 승리도, 선거 패배도 없다. 잘잘못을 따지기 시작하면 10년 전, 20년 전으로도 거슬러 올라간다. 누구도 완벽하지 않고 누구나 강점과 약점이 있고 공과 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지방선거 참패의 책임을 홍 전 대표에게 돌리는 것에 대한 항변으로 보인다.

강 변호사는 또 “쇄신이라는 명목으로 결국은 계파정치의 유·불리에 굴복하여 공정성과 법치의 정신에 맞지 않는 부당하고 명분 없는 일을 한다면, 그 부메랑은 기필코 되돌아온다”면서 “조급한 마음과 소탐대실에 현혹되어 법의 정신과 원칙과 기강을 쉽게 무너뜨리는 것이야 말로, 보수의 품격에 반하는 것이며 아무리 힘들어도 보수가 가장 경계해야할 위험”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자유한국당 내부만이라도 똘똘 뭉치고 단결한다면 좌파의 앞잡이들은 더 이상 필요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