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1.14 14:08
(사진 = 스페이스 보헤미안 제공)
(사진 = 스페이스 보헤미안 제공)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국내 대표 모던 록밴드 넬(NELL)의 새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넬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행복했으면 좋겠어’를 발매한다. 

지난 2016년 발매한 정규 7집 ‘C’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넬의 신보 타이틀곡은 ‘헤어지기로 해’이다. 외로운 느낌의 트레몰로 기타와 차분한 피아노, 첫 소절부터 쓸쓸함이 짙게 묻어나는 ‘헤어지기로 해’는 다가오는 슬픔은 미리 아파하는 것으로 덜어짐이 아님을 노랫말로 표현하며 멀어짐을 마주하는 이들의 모습을 그려냈다.     

또한 음원과 함께 슈퍼에이트(Super 8) 필름으로 일본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한 아날로그적인 아련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본편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 외에도 새롭게 재해석한 넬의 대표곡 ‘기억을 걷는 시간’, 보컬 김종완이 자주 꾸던 악몽에 관해 담은 ‘치유’, 제노비스 신드롬을 모티브로 한 ‘Dear Genovese(디어 제노비스)’, 어쿠스틱 감성의 ‘Home(홈)’, ‘Holding onto Gravity(홀딩 온투 그래비티)’, ‘희망고문’까지 지난 4월 콘서트에서 선보인 5곡과 공연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섬’, ‘Underbar(언더바)’까지 총 9곡이 풍성하게 수록되어 있다.  

특히 오는 30일 넬의 어쿠스틱 라이브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2018 일본 콘서트 ‘NELL'S SEASON 2018 'HOME' In Tokyo’에서 신곡이자 타이틀곡인 ‘헤어지기로 해’가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 더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넬은 새 앨범 발매에 이어 일본 콘서트를 마친 뒤, 오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8 넬 크리스마스 콘서트 ‘CHRISTMAS IN NELL’S ROOM 2018’를 이어가며 국내 팬들과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공연으로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