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정 기자
  • 입력 2018.11.14 15:14

[뉴스웍스=이수정 기자] GS건설 '자이' 아파트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 차지했다.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가 지난 5일~11일까지 만20세 이상 회원 2211명을 대상으로 국내 도급순위 상위 50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2018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

2018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조사결과 인지도(무제한 응답), 선호도(3곳 복수응답), 브랜드가치(1곳 단수응답) 등 3개 부분 응답률을 종합한 순위에서 GS건설 '자이'가 129.18%로 1위 올랐다.

이어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이 119.47%로 2위,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112.49%로 3위를 차지했다. 또 포스코건설의 더샵(112.11%)과 삼성물산 래미안(111.18%)이 4, 5위를 기록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두산건설의 위브, 한화건설의 꿈에그린은 그 뒤를 따라 10위권에 들었다.

응답자들이 선택한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로는 지역의 랜드마크이기 때문(28.9%)와 주변의 입소문(27.4%)을 많이 꼽았다. 건설사 규모(21.3%), 본인의 거주 경험(19.9%)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들은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 고려 요인으로 브랜드(37.4%)를 1위로 꼽았으며 이어 단지규모(21.3%), 가격(14.6%), 시공능력(12.3%)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닥터아파트 제공)
2018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 결과 (자료=닥터아파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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