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11.21 11:19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브릭투웍스의 모금 솔루션 ‘도너스’는 오는 23일 모금 생태계 발전을 위한 ‘도너스 콜라보레이트 2018’을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모금을 혁신하다’를 주제로 한 모금 혁신 컨퍼런스로 모금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영리 조직 및 사회적 기업의 의사 결정권자, 전문가 등 약 100명이 참석해 모금의 최신 트렌드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도너스 콜라보레이트 2018’은 1부에서 인스파이어/디 김유섭 이사, 스티비 임호열 팀장, 브릭투웍스 김민창 이사가 ‘후원자를 생각하는 모금 전략과 기술’을 주제로 후원 캠페인, 비영리 이메일 마케팅, 모금 전문 기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이은영 팀장,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옥스팜 박재순 차장이 모금 혁신 사례를, 3부에서는 슬로워크 임의균 COO, 루트임팩트 허재형 대표, LG 전자 CSR 팀 김민석 팀장이 비영리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도너스 콜라보레이트 2018’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해외는 세일즈포스닷오알지가 개최하는 ‘더 커넥티드 논프라핏' 컨퍼런스나 온라인 펀드레이징 플랫폼, 클래시가 운영하는 ‘콜라보레이티브’ 등 비영리 조직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 행사가 10여년 전부터 있어왔다. 

브릭투웍스의 함종민 총괄 이사는 “비영리 조직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하기 위한 플랫폼의 필요성을 절감하여, 올해 처음으로 도너스 콜라보레이트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도너스 콜라보레이트가 모금 혁신 컨퍼런스를 넘어 국내 비영리 생태계 전반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매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는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도너스는 온라인 간편후원 프로세스 도입, CMS 및 신용카드 출금 자동화, 투명한 후원금 사용내역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모금 솔루션이다. 또한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후원성과를 추적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도너스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카카오톡 발송 기능을 통해 비영리 조직과 기존 회원 및 잠재 회원들이 더욱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나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