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1.22 09:4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홈초이스는 ‘신기한나라TV’에서 컴퓨터 언어뿐 아니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동시에 길러주는 '슈퍼파워 코딩 구조대'를 제작 및 신규 편성한다. 

'슈퍼파워 코딩 구조대'는 상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코딩 언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한 신개념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스토리를 상상해 블록으로 구성하고, 블록을 완성하기 위해 코딩 명령어를 입력하는 이야기 구성으로 ‘거인 물리치기 대작전’, ‘아기 돼지 삼형제 집을 지켜라’, ‘바다 괴물을 낚아라’, ‘쓰러진 슈퍼 히어로를 구하라’ 등 총 8편의 에피소드가 서비스된다.

'슈퍼파워 코딩 구조대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 20분, 오후 3시 20분, 6시 20분에 신기한나라TV에 방영될 예정이다.

전윤수 신기한나라TV 대표는 "'슈퍼파워 코딩 구조대'는 아이들이 코딩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눈높이를 맞추는 데 초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신기한나라TV는 미디어콘텐츠 기업 홈초이스와 영유아 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이 함께 설립한 2~6세 아이 대상의 유아전문 TV 채널이다.

지식 습득과 정서 및 창의력 향상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놀이 중심의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기한 한글나라’, ‘신기한 수학나라’, ’신기한 과학나라’, 창의나라·창의나비TV’, ‘핀덴 잉글리쉬’, ‘신기한 놀이나라’, ‘신기한 동화나라’ 등 영역별 교육 콘텐츠를 단독 방영한다. 영국 ‘BBC 키즈’와 국내 프리미엄 동요·동화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다. 유아들의 TV홈스쿨링 기능을 강화하고 시청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영역별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고정 편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