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8.11.22 10:40

지역 자원 활용한 상품 판매…마을 소득 및 일자리 창출해 지역 공동체 발전 도와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마을기업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마을기업상품 기획전’을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한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마을기업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마을기업상품 기획전’을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한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국내 1위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마을기업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마을기업상품 기획전’을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마을기업관’을 상설 운영하며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한 먹거리 상품부터 실생활 아이디어 제품 등을 판매해 지역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순천 낙안배 금촌추’와 ‘경북 영주사과’, 증안리 무공해 청정 약초마을에서 재배된 ‘햇서리태’, 100% 천연소나무로 구운 ‘우이당 양치소금’, 국산 콩 100%로 만드는 ‘잔다리 마시는 콩두유’ 등 총 45개 기업 110여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과 농산가공품, 생활용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잔다리 마시는 콩두유’는 이베이코리아와 행정안전부가 진행한 ‘제 10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에서 지역활성화부문 행정안전부 대상을 수상한 ‘잔다리마을공동체’의 대표 제품이다.

22일 행정안전부가 광주광역시에서 진행하는 ‘마을기업人의 날’ 행사에 이베이코리아 판매교육 전문 강사가 참여해 유통 트렌드 교육 및 온라인 마케팅 이해와 판매 전략 등 특강을 진행하고, 마을기업의 유통-마케팅 능력 향상을 돕는다.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마을기업전문관’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 정경열 실장은 “이베이코리아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상인과의 동반 성장 및 상생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국내 최대 온라인 장터인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지역 우수상품의 유통 활성화를 도와 더 많은 고객들에게 국내산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지역기업, 중소기업, 소셜기업 등의 판로 확대 및 새로운 성장 동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와 10년째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진행해 지난 15일 10주년 행사를 열었다. 올해는 전국 23개 우수 중소기업에 이베이코리아 대표상품과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3개 부처 장관상 및 지원금을 수여해 지역사회 상생 및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