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1.23 10:43
아이즈원 (사진=방송캡처)
아이즈원 (사진=방송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한국과 일본,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글로벌 슈퍼루키 아이즈원은 지난달 29일 첫 번째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를 발매하며 가요계 첫 발을 내딛었다.

아이즈원은 데뷔한 지 아직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았음에도 순식간에 각종 기록들을 갈아치우며,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라는 타이틀곡 제목처럼 찬란한 장밋빛 행보를 펼쳐가는 중이다. 이제 갓 데뷔한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는 데 성공한 아이즈원이 가요계 입성 25일 만에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들을 숫자 키워드로 하나씩 짚어봤다.

# 1 

아이즈원은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를 발매한 지 하루 만에 홍콩, 태국, 베트남을 포함한 총 10개국의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칠레, 대만, 아르헨티나를 비롯한 총 16개국 차트에서는 TOP10에 올랐고, K-POP 싱글 차트 또한 2개국 1위, 8개국 TOP10에 진입하는 등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를 섭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아이즈원은 일본에서도 데뷔 첫 주 타워레코드와 오리콘 주간 차트 1위를 모두 휩쓸었다. 아직 본격 일본 활동을 하지 않은 신인으로서는 굉장히 이례적인 기록이다. TOP10 중 유일한 한국 음반이자, 직수입한 음반으로 주간 앨범 및 디지털 앨범 차트 동시 1위라는 진기록까지 달성했다.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와 월드 디지털송 차트에서도 나란히 TOP10에 안착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 11 

아이즈원은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서 타이틀곡 '라비앙로즈'로 대망의 1위를 차지했다. 신인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데뷔 후 단 11일 만에 손에 넣은 아이즈원은 이후에도 SBS MTV ‘더쇼’에서 2주 연속 정상에 오르며 음악방송 3관왕 타이틀을 얻었다. 

# 455 

'라비앙로즈' 뮤직비디오는 공개 3시간 40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고, 24시간 만에 총 455만뷰 돌파에 성공했다. 이는 국내 아이돌 그룹 데뷔곡 중 가장 높은 조회수에 해당한다. 이어 4일 만에 1,000만뷰 고지를 밟았고, 공개 13일 만에 조회수 총 2,000만뷰를 넘어서는 쾌거를 이뤘다. 뮤비 조회수는 여전히 꾸준한 증가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조회수 기록 달성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 80000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은 80,822장(집계기준 10월 29일~11월 4일)으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수량 중 최고 기록이다. 아이즈원은 앨범 발매 당일에만 34,000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종전 최고 기록인 아이오아이의 데뷔 앨범 판매 기록을 넘어섰다.

특히 이 기록은 역대 걸그룹 전체 앨범 초동 순위에서도 9위에 해당할 정도로, 아이즈원을 향한 뜨거운 관심 및 인기, 역대급 화제성을 방증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