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8.11.24 09:55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서울시 우수 기업 공동브랜드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가 ‘2018년 서울시 민간기업 맞춤형 서울뉴딜일자리사업’ 일환으로 디지털 융합 마케팅 전문가 양성 및 인턴십 과정을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부터 39세이하 서울시민 중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 한정이며 오는 12월11일까지 접수를 받고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정된다. 마케팅 관련 스킬이나 자격증 보유, 마케팅 관련 활동이력 보유자는 우대된다. 

디지털 융합 마케팅 전문가 양성 및 인턴쉽 취업과정은 4차산업혁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일자리로 꼽히는 디지털 융합 마케팅 분야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되는 실무과정이다.

서울뉴딜일자리사업은 청년일자리 지원을 위해 기업과 구직자간 상호 선호도와 정규직 채용을 기반으로 하는 매칭시스템을 운영하게 되는데, 이 시스템은 취업교육과정 이수자들에게 평균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약 780여 개의 서울소재 강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하고, 기업체에게는 교육 종료 후 일 경험기간인 3개월간 인턴 일경험비를 지원함으로써 기업과 구직자들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한다.

기업마케팅 인턴교육은 오는 2019년 1월 2일부터 2월 25일까지 총 288시간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지털 융합마케팅 실무부터 해외 마케팅, 빅데이터 분석, 직업 기초소양교육, 영상 포트폴리오 제작 등 미디어 및 디지털 분야 전반에 걸친 전문내용들을 마스터할 수 있게 준비된다.

특히 마케팅 강사와 기업 마케팅 실무자의 특강부터 채용예정기업 마케팅 실습과 현장 실무 인턴쉽 과정까지 교육과 취업연계 방법으로 진행되어 이수 후 현업에 바로 투입할 수 있을 정도로 교육한다.

채용연계 기업은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공동브랜드사업인 하이서울브랜드 사업에 선정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현재 약 780개 기업이 속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