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1.27 13:23
'여우각시별' 이성욱 (사진=굳피플)
'여우각시별' 이성욱 (사진=굳피플)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배우 이성욱이 명품 존재감으로 활약을 더했던 ‘여우각시별’에 대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성욱은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에서 항상 웃고 있는데 속을 모르겠고, 항상 친절하지만 그 웃음 끝이 묘하게 서늘한 인천공항 보안팀장 최무자 역을 맡아 다정함부터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매회 볼거리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성욱은 캐릭터에 자신만의 아재파탈 매력을 더해 박력 넘치는 최대장부터 부하 직원들을 부드럽게 챙기는 워너비 상사, 그리고 은근한 순애보가 돋보이는 양서군(김지수)만의 순정남까지 시시각각 다른 얼굴로 안방극장에 최무자를 각인시켰다. 특히 주인공 수연(이제훈)을 향한 무한한 관심과 해결사 뺨치는 도움으로 극의 흐름에 있어서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하며 때로는 시청자의 답답한 속을 풀어주고, 때로는 훈훈한 장면을 연출해 큰 사랑을 받았다.

종영을 맞이한 이성욱은 “벌써 ‘여우각시별’과 안녕의 시간이 된 것이 실감 나지 않는다. 만나면 유난히 수다를 많이 떨었던 인천공항의 팀장들이 많이 생각난다. 마지막까지 정말 행복한 촬영이었다”며 작품에 대한 가득 넘치는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이렇게 멋진 최무자를 믿고 맡겨주신 강은경 작가님, 캐릭터를 함께 고민하며 만들어주신 신우철, 장양호, 최지영 감독님, 즐겁고 프로페셔널하게 촬영했던 모든 스태프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모두 고맙다. 무엇보다 여우각시별을 사랑해주신 시청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최무자에게 선물해주신 소중한 추억과 감사한 마음들 잊지 않고 좋은 모습으로 금방 또 찾아뵙겠다”며 소감을 마쳤다.

한편, 이성욱은 2019년도 기대작 ‘뺑반’, ‘페르소나’, ‘말모이’ 등의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