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8.11.28 18:20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도의료원은 28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제7대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경기도청 보건정책과 과장, 성남의료원 이사, 경기도의료원 이사, 관내 보건소장, 5개병원 병원장 및 실과장 등 내·외부 인사 60여명이 참석하여 제7대 경기도의료원장 취임식을 축하했다.

행사는 내외빈 소개, 경기도의료원 소개, 신임 의료원장(정일용) 취임사에 이어 성남의료원 이사(박석운),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박노봉)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은 취임사에서 “경기도 공공의료발전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전하며 “내·외부와의 소통을 위한 열린 구조를 갖추고, 경기도, 경기도의회, 유관기관 간 협조 체계를 통해 1,300만명의 경기도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하였다.

정일용 신임의료원장은 현재 국립중앙의료원 이사 및 원진직업병관리재단 이사 맡고 있으며, 연천군 보건의료원 외과장, 원진녹색병원 원장을 엮임 하였다.

한편 경기도의료원은 6개의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의 비젼과 미션을 통합하여 4가지 전략방향과 16가지 전략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이 기피하는 응급, 호스피스완화, 감염 등 미충족 의료서비스를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