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1.29 13:38
(사진=W엔터테인먼트, AZ엔터테인먼트)
(사진=W엔터테인먼트, AZ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5인조 보이그룹 알파벳(AlphaBAT)이 2018 유망주 그룹으로 선정됐다.

알파벳(베타, 엡실론, 감마, 카파, 람다)은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63시티에서 열린 '제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 대상' 시상식에서 EMN 유망주상을 수상했다.

수상 이후 알파벳 멤버들은 “이번 ‘신세계’ 활동을 함께 응원해준 알파(Alpha)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팬들에게 공을 돌리며, “다음 활동도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근 5인조로 재정비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린 알파벳은 일렉트로닉 댄스 팝 장르의 타이틀곡 '신세계'와 팝 하우스 댄스가 돋보이는 수록곡 '블록버스터'를 담은 새 싱글 앨범 '신세계'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난 9일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10일 체코 프라하, 11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13일 폴란드 바르샤바, 14일 폴란드 포즈난, 16일 포르투갈 리스본, 19일 독일 에센까지 유럽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유럽 투어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글로벌 그룹으로 쾌조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이번 시상식을 통해 2018 유망주상까지 거머쥐며 컴백 이후 의미있는 기록을 추가한 알파벳이 앞으로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로 입지를 굳혀나갈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문화연예 대상'은 한 해 동안 활동한 문화•연예•예술인을 대상으로 대중들의 투표와 문화•연예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는 시상식으로, 국내외 문화예술 및 가요, TV, 영화, 드라마, 뮤지컬, 연극, 연기자, 모델, K-POP가수 등(K-POP부문, 성인가요부문, 드라마 작품부문, 탤런트 부문, 영화 작품부문, 영화배우부문, 방송, 개그맨 및 예능부문, 문화예술공부문, 해외 연예인부문) 등에서 시상이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