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서혜정 기자
  • 입력 2018.12.03 09:33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뉴스웍스=서혜정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3일 북부청사에서 ‘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2015년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기본 조례’에 따라 학부모·교직원·도의원·대학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된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는 교육안전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기구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안’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체제 구축 ▲체험중심 안전교육 ▲안전한 교육활동 여건 조성 ▲학교안전문화 혁신 실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 방안 등이 논의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신규복합재난과 자연재난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2019년에는 학교 ▲내진보강사업 ▲스프링클러 설치사업 ▲공기정화장치 설치사업 ▲석면제거사업 등을 확대해 추진키로 했다.

또한 학교 및 교육기관에 대한 학부모의 안전 기대치 상승에 부응하기 위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확인 장치 설치 ▲학교출입관리시스템 운영 확대 ▲Wee클래스 확대 ▲병원형 Wee센터 추진을 통해 안전한 학교·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위원장인 경기도교육청 차근호 안전지원국장은 “이번 회의의 자문결과를 반영해 실효성 있는 종합계획 수립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학생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