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2.03 13:56
(사진=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진=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저스틴, 판청청에 이어 정정까지 위에화 코리아가 중국 음악 시장을 점령했다.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이상규, 정해창) 소속 정정은 지난 2일 디지털 싱글 ‘The Winter Light’ ​발매와 동시에 왕이뮤직 차트 1위 석권은 물론 발매 3분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왕이뮤직은 지난 2013년 서비스 개시 후 총 4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대표 음악플랫폼 중 하나로 정정 ‘The Winter Light’, 판청청 ‘I’m Here’, 저스틴 ‘Hard Road’가 1위부터 3위까지 왕이뮤직 차트를 싹쓸이하며 인기를 입증함과 동시에 위에화 코리아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정정의 ‘The Winter Light’는 그루브한 힙합 요소가 가미된 R&B곡으로, 팬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사랑을 ‘Winter Light’로 표현하며 정정의 따뜻한 음색한 로맨틱한 분위기로 풀어냈다.

정정은 '프로듀스 101 시즌 2'로 이름을 알리며 중국 우상연습생에 출연, 나인퍼센트와 NEXT로 활동중이다. 데뷔와 동시에 지난달 29일 중국 최대 시상식 ‘2018 아시아 뮤직 페스티벌’에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보이그룹상’을 수상하며 중국에서의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