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8.12.04 10:37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내 지속가능한 공유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과제 토론회가 7일 판교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연구원 등과 함께 이날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 2층 다목적홀에서 '경기도 4차 산업혁명과 공유 모빌리티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빈미영 경기연구원 휴먼교통연구실 선임연구위, 박정임 용인시 미래산업팀장, 여선웅 쏘카 본부장, 이승엽 ㈜메쉬코리아 실장, 김수진 ㈜에스에이텍 이사, 김선우 기술과 공유가치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경제모델로 자리잡은 공유 모빌리티를 활용해 경기도내 교통문제 해결방안을 찾고, 나아가 도내 공유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과제 등을 제안하고자 마련됐다.

쏘카, 우버택시 등이 대표적인 공유 모빌리티 모델이다. 카쉐어링, 카풀, 공유자전거, 공유주차장 등 공유경제 플랫폼을 기반한 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대부분 기존 법제도 등에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이다.

토론회는 빈미영 선임연구위원의 '공유 모빌리티의 현황과 미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공유 모빌리티 확산을 위한 정책과제와 규제 혁신'과 '공유 모빌리티 활용을 통한 교통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패널간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되는 공유 모빌리티 활성화 방안 등을 향후 경기도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수립 및 규제 혁신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기도형 모델 구축 및 도시‧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전문가 집단인 워킹그룹(스마트 교통, 에너지, 헬스케어 분야)을 운영중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