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8.12.05 13:58

3가지 핵심전략 3R(Really 제품의 진정성, Rebirth 공간의 재탄생, Respect 브랜드 자긍심)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림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림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12월 5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에몬스 본사 전시장에서 2019 S/S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서 2018년 F/W시즌에 이어 2019년 S/S시즌에도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를 트렌드 컨셉으로 유지한다고 발표했으며, 3가지 핵심전략 3R(Really 제품의 진정성, Rebirth 공간의 재탄생, Respect 브랜드 자긍심)이 반영된 60여개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내년 40주년을 맞이하는 에몬스는 국내 직접제조를 기반으로 명품 품질, 서비스, 디자인 정책을 유지해왔다”면서 “친환경 소재를 바탕으로 소비자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력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편안한 가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시즌 에몬스가 선보인 가구들은 안전한 소재와 기능성으로 무장해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으로 디자인 가치를 높였다.

◇ 친환경 매트리스 ‘노블앙’

공인된 시험 기관을 통해 기존 공급한 매트리스 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받은 에몬스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은 2019년에도 천연라텍스, 천연 양모, 모달, 텐셀 등 엄선한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진 매트리스로 위생적이고 건강한 수면 공간을 제안한다. 

◇ 이태리 가죽을 사용한 합리적인 가격의 기획소파로 가심비 높여

새롭게 선 보이는 ‘시에나 리클라이너’ 소파는 40년의 전통과 숙련된 기술력으로 가죽을 생산하는 이태리 GM사와의 계약을 통해 양질의 이태리 원피 가죽의 소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 보인다. ‘시에나 리클라이너 소파’는 이태리GM社의 가죽을 사용했으며, 독일의 오킨社모터, 미국의 Leggett&Platt의 정품 하드웨어 등 고사양 하드웨어 및 전동 기능을 적용한 고품질의 제품임에도 159만원 특별가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이번 시즌 라이트 머드, 라이트 블루 등 컬러를 보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반려동물과 함께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혁신소재 개발

반려동물과 함께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혁신 소재 ‘하이레더’를 사용한 기획 제품 ‘설리’ 소파를 개발했다. 패턴, 광도, 두께까지 가죽과 가깝게 구현한 혁신적인 신소재 ‘하이레더’를 사용한 ‘설리’ 소파는 스크래치 및 내마모성에 강한 특수 가공법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우수하다. 특히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 반려동물이 실수로 음료 및 액체를 쏟아도 안감으로 스며들지 않으며, 유해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유해물질 없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세라믹 제품

에몬스는 이번 시즌 세라믹의 기능성과 대리석의 심미성을 접목한 ‘아르떼’, ‘휴브리스’식탁을 비롯해 손님이 오면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익스텐션 식탁 ‘모디스E’, '몬테스', ‘헬렌’ 등 유해물질 없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세라믹을 사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였다.  

◇ 맞춤형 수면 솔루션 제공하는 ‘이모션 매트리스’ 출시

에몬스는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안하는 정보통신(ICT)기술이 접목된 '이모션 매트리스'를 출시했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공인된 인증기관을 통해 ‘내구성 반복테스트, 하중 롤러 테스트’를 비롯해 ‘라돈 테스트, 전기 인증’까지 완료했으며, 웰슬립 침대에 탑재된 슬립센서를 코골이 인식, 뒤척임, 데시벨 소리 크기와 수면 호흡 일치 여부를 로우데이타 기반으로 K대학이 진행하는 IRB 임상 테스트를 마쳤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하여 깊은잠, 얕은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한다. ‘웰 슬립센서’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침대 위 여가 활동 중 잠이 드는 경우 ‘웰 슬립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 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되어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한다. 이 외에도 무호흡시 진동, 코골이 시 코골이 방지 모드, 알람 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 ICT기술이 접목된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릴렉시온’ 

독일 오킨社의 모터와 이태리 1등급 통가죽을 사용해 품질의 만족감을 더한 ‘릴렉시온’ 리클라이너 소파는 헤드와 다리의 각도를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어 신체가 느끼는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적정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릴렉시온’ 소파는 휴대폰 앱을 통해 원하는 모션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기능이 있어 매번 모션을 맞춰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원하는 모션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리턴 버튼이 있어 단 한번의 터치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올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