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서혜정 기자
  • 입력 2018.12.06 09:30
(사진제공=경기교육청)
(사진제공=경기교육청)

[뉴스웍스=서혜정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5일, 고양시 저현고등학교에서 ‘학생안전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토론회는 학생안전협력문화 확산과 학생안전 지역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안전관련 시민단체 및 민간기구와 고양시의회 및 고양지역 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안전을 위한 거버넌스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론회는 성신여대 학교안전연구소 한종극 전임연구원이 기조발제를 했다. 한 전임연구원은 기조발제에서 연구원은 “학생안전 거버넌스의 핵심요소로 참여주체들의 실질적 참여, 행정의 협력, 안전개선의 효과성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전문기관의 협업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조발제에 이은 지정토론은 경기도교육청 김종일 사무관이 진행하고, 김서현(고양시의원), 박득배(경기도의회 입법분석관), 박성일(고양시 양일중학교 교감), 천민웅(고양시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 이성한(행복한미래교육포럼 정책실장), 유성찬(지속가능친환경사회 연구센터장), 송지현(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는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학교주변 등 학교길 위험요인을 현장에서 직접 찾은 뒤 결과보고서를 공유하기로 했으며, 한국학교안전학회는 교내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한 보행로 가이드라인’을 연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