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2.06 13:34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H1GHR MUSIC) 소속의 해외 아티스트 아바타 다코(Avatar Darko)의 새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아바타 다코는 지난 5일 국내외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앨범 'Truly Unruly'를 전 세계에 공개했으며, 하이어뮤직 공식 유튜브에는 타이틀곡 'C U When I C U'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했다. 

지난달 15일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 'Everywhere We Go'를 발표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아바타 다코는 자칫하면 지루할 수 있는 7분이라는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하이어뮤직만의 무드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예측 불가능한 곡 전개로 높은 완성도를 뽐내며,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렸다. 

최근 방영된 Mnet '쇼미더머니777'에서 쿠기(Coogie)의 '빌어먹을 인연'으로 또 한 번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방달(Vangdale)을 비롯, 특유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유명한 보이콜드(BOYCOLD), 그리고 하이어 뮤직의 든든한 지원군 그루비룸(GroovyRoom), 우기(Woogie)가 참여한 이번 앨범은 아바타 다코가 다소 생소한 대중에게도 친숙한 사운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하이어뮤직의 수장 박재범과 제시(Jessi), 브라이언 체이스(Bryan Chase), 식케이(Sik-K) 등 국내 힙합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을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아바타 다코는 박재범이 피처링한 타이틀곡 'C U When I C U'를 통해 날 것 그대로의 꾸밈없는 자신의 매력을 가사와 뮤직비디오에 가감 없이 드러냈다. 가사 속 청자에게 뱉는 "I'll C U when I C U"는 다소 차가운 말임에도 불구하고 박재범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더해짐으로써 모순된 매력을 선사했고, 이는 리스너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한편, 총 9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 'Truly Unruly'는 거칠게 살아온 아바타 다코의 삶을 엿볼 수 있으며, 그가 힘든 시간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리스너가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