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8.12.06 16:33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매그니스는 5일 퍼플랩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퍼플랩은 매그니스가 제공하는 플랫폼 '마그넷'을 활용해 블록체인 요소 또는 기능을 내포한 게임을 개발하게 된다.

퍼플랩은 퍼즐 바리스타 for Kakao, 무한돌파삼국지 for Kakao, 드래곤히어로즈, 리듬스타, 드래곤빌리지M 등 캐주얼부터 역할수행게임(RPG)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런칭, 서비스한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다.

퍼플랩이 '마그넷'을 통해 개발하는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RPG 장르의 '크립토 히어로즈'다. 게임에서 이용자는 블록체인화 된 아이템 혹은 캐릭터를 획득함에 따라 소유권을 온전히 가질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거래도 가능하다. '크립토 히어로즈'는 내년 상반기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봉석 매그니스 대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과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모두 보유한 퍼플랩은 든든한 파트너"라며 "퍼플랩에 최적의 개발 환경과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퍼플랩의 조종남 대표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블록체인을 만들겠다는 매그니스의 전략에 공감했다"며 "매그니스는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개발사가 필요한 부분을 잘 준비해주고 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