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2.10 14:26
마크로젠은 ‘다짐’을 통해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를 론칭했다. <사진제공=마크로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크로젠은 운동시설 온오프라인연계(O2O)서비스 ‘다짐’ 개발사인 스톤아이와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마크로젠과 스톤아이는 전국 1000여 개 다짐 제휴시설을 대상으로 서비스 도입 신청을 받았다. 2주 만에 30개 업체가 도입을 완료하고, 100여 개 업체가 관련 문의를 접수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는 뷰티와 건강 관련 소비자직접의뢰(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다.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건강, 피부, 탈모와관련된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인별 맞춤 건강 관리를 돕는다.

다짐 제휴시설 이용고객은 시중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유전자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다짐 제휴시설을 통해 유전자 검사를 신청하고, 운동시설로 발송된 키트에 타액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발송되는 결과 보고서를 수령해 운동시설과 함께 확인한 후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및 운동관리를 진행하면 된다.

다짐 제휴시설은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검사 결과를 반영해 유전자 정보에 따른 맞춤 식단 및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다.

체지방 정보에 국한해 운동 커리큘럼을 구성하던 기존 방식에 비해 더 정밀하고 정확하게 개인별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전혁진 스톤아이 대표는 “제휴시설 및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접수되고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가 제휴시설 경쟁력 제고와 부가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와 협력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