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2.11 10:5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이페어가 아시아 스포츠·레저·피트니스 산업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을 위한 박람회 데이터를 오픈한다.

아시아 스포츠·레저·피트니스 박람회 정보는 마이페어의 박람회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코트라 공공데이터와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데이터를 수집하여 정제한 정보다.

전세계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중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스포츠·레저·피트니스 산업 박람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50여개 스포츠·레저·피트니스 박람회를 분석하여 기업 입장에서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정보만 제공한다. 기업은 정량적인 박람회 정보를 한번에 비교하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박람회 정보 확인과 참가 신청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던 국내 기업들에게 박람회를 통한 아시아 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 아시아 국가 중 희망 지역과 관심있는 박람회를 선택하면 검증된 정보를 토대로 한 박람회 비교 목록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합리적으로 박람회 참가 의사를 결정할 수 있다.

스포츠·레저·피트니스 산업은 인구 수명 증가와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세계 인구의 약 60%가 밀집된 아시아 지역의 산업 규모는 선진국의 절반 수준이다. 중국은 정부 주도로 스포츠 관련 산업 진흥 정책을 시행하고 싱가포르는 스포츠 자원을 통한 경제적 부가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정부 주도의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대만의 피트니스 산업은 2013년 이후로 연평균 25%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과열된 국내 피트니스, 스포츠 산업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박람회를 통한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도울 수 있는 객관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아시아 지역에 집중된 데이터를 오픈했다"면서 "해외 박람회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박람회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