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8.12.14 14:07
(사진=채널A)
(사진=채널A)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컬플레이' 무대에서 드렁큰 타이거의 명곡들이 아카펠라로 다시 태어난다.

NEW 아카펠라 뮤직쇼 채널A ‘보컬플레이’가 더블 래퍼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윗소로우 팀 ‘한해XG2’ 조합의 ‘매시업(MASHUP)’ 공연 영상을 선공개 했다.

영상에는 입으로 직접 악기 소리를 녹음 중인 한해와 G2의 모습이 포착됐다. 이들은 ‘힙합의 전설’ 드렁큰 타이거의 명곡들을 아카펠라 래핑으로 소화하는 ‘힙합펠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직 목소리만으로 만들어진 강렬한 힙합 비트와 함께 등장한 두 래퍼의 현란한 래핑이 일부 공개된 가운데 ‘Good Life’, ‘난 널 원해’ 등의 가사가 기대감을 높인다.

‘보컬플레이’ 전경남 PD는 “누구나 다 아는 음악을 악기 없이 아카펠라만으로 편곡했을 때 어떤 새로운 음악이 탄생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감상하면 재미가 클 것”이라며, “오직 아카펠라 공연에서만 가능한 프로듀서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프로듀싱도 눈여겨봐주시길 바란다”고 관전포인트를 전했다.

한편, 채널A ‘보컬플레이’의 매시업 공연은 스윗소로우 팀 ‘컨템포디보X마이티’ 조합의 역대급 ‘라이온 킹’ OST 공연 등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해XG2’ 조합의 힙합펠라 공연을 비롯한 2라운드 무대와 MVP가 공개될 6회 방송은 15일 밤 10시 20분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