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2.14 15:34
로지텍 'MX버티컬' 인체공학 마우스 <사진제공=로지텍>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어떤 선물을 준비할 지 고민에 빠지는 시기다.

실용성이 높은 정보기술(IT) 제품에 주목해보면 어떨까. 그 무엇보다도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손목터널증후군에 시달리는 직장인 친구에게는 인체공학 마우스를 선물하면 좋다.

로지텍이 지난 10월 출시한 ‘MX 버티컬’은 악수할 때의 자연스러운 손 모양을 연상케 하는 57도의 독특한 수직각도가 눈에 띄는 인체공학 마우스다.

철저한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효과를 입증했다. 일반 마우스 대비 근육 긴장을 최대 10%까지 완화해주며, 손 움직임을 최대 75% 감소시켜 근육과 손목의 피로도를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운동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추천한다.

가민이 지난 11월 선보인 ‘인스팅트’는 위성 시스템과 내구성을 강화한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다. 다양한 GNSS 위성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해 GPS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보다 더욱 정확하게 위치 파악이 가능하며, 처음 가보는 야외 환경에서도 길을 잃을 염려가 없다.

방열, 충격 및 방수등급을 군사 표준과 동일하게 지원하며, 케이스는 섬유강화 폴리머로 만들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손목 심박수측정 센서를 탑재해 일상적인 활동, 스트레스 지수, 수면 패턴 등의 다양한 건강 관련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여행을 앞둔 친구를 위해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카메라를 선물해보면 어떨까.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스퀘어 SQ20’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합친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즉석카메라에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최대 15초까지 비디오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에서 베스트컷을 골라 출력할 수 있는 ‘프레임 그랩’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4.0배율까지 확대할 수 있는 디지털 줌 기능과 셀피 미러를 탑재해 촬영 영역을 미리 확인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메트블랙과 부드러운색감의 베이지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