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8.12.15 07:00
(이미지제공=넥슨)
(이미지제공=넥슨)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넥슨이 넥슨지티가 개발한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인 '서든어택'의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를 공개했다.

내년 3월까지 총 다섯 차례 업데이트되는 풀체인지는 사이즈, 전략, 계급, 전투, 클랜 등 다섯 가지 영역에 순차적으로 변화를 주는 캠페인이다.

첫 번째 업데이트 '사이즈의 체인지'는 오는 20일 실시되며, 게임 플레이 중 캐릭터가 매우 크거나 작게 변신해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추구한다.

넥슨은 풀체인지 캠페인 공개를 기념해 내년 1월 10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자신만의 코드로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를 초대할 수 있고 초대한 인원수에 따라 '주무기 영구제 선택권', 넥슨캐시가 포함된 '풀체인지 대박 캐시상자' 등을 얻는다.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가 추천 미션을 완료한 후 10분간 접속, 3판 플레이 등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100 SP와 1만 경험치를 매일 지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했던 아이템 거래 시스템 '플리마켓'이 게임 내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된다. 이를 기념해 27일까지 게임 내 플리마켓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면 각각 200 SP와 300 SP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코미디언 박나래와 장도연을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두 캐릭터는 각각 캐릭터 세트 효과와 신규 감정 표현 3종을 가지며, 모두 사용할 경우 경험치 60%, 즉시 리스폰 효과, '단짝' 칭호 등 크로스 세트 효과 5종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두 캐릭터 세트를 각 획득할 경우 '캐릭터 프리 티켓(3개)'을 실시간으로 지급하고, 카운트 구매 시 최대 500 SP를 추가 제공한다. 

각 캐릭터 세트를 얻으면 박나래&장도연 마우스 패드, 박나래 및 장도연 폴라로이드 사진, 특별 칭호 4종, 5000 SP 등과 교환 혹은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선승진 넥슨지티 디렉터는 "이번 겨울 캠페인을 통해 서든어택을 찾아 주실 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고자 방향을 고민했다"며 "풀체인지 캠페인은 서든어택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망라한 업데이트로, 올 겨울 이용자분들께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