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8.12.18 16:5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오는 19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STEPI 혁신성장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현 정부의 핵심 아젠다인 혁신성장 정책에 대한 진단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대토론회는 STEPI '과학기술정책' 학술지의 창간 기념 행사와 동시에 개최된다.

토론회는 STEPI '과학기술정책'의 창간특집호의 주제인 혁신성장에 대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하태정 STEPI 부원장이 먼저 혁신성장에 대한 현황보고 차원에서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 추진 현황 및 제언'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안상훈 KDI 선임연구위원이 혁신성장에 대한 거시적 환경 분석 차원에서 '혁신과 경제성장–생산성 및 기업동학을 중심으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홍운선 중소기업연구원 지역경제연구실장이 혁신성장의 핵심주체인 중소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는 '기술혁신활동이 기업의 혁신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최영락 STEPI 명예연구위원이 혁신성장을 위한 과학기술정책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어 '신과학기술정책의 전개'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이정동 서울대학교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교수, 이찬구 충남대학교 국가정책대학원 원장, 안현실 한국경제 논설·전문위원,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인재정책관이 혁신성장 정책의 진단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