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원수 기자
  • 입력 2018.12.19 14:39

의무후송전용헬기, 생명가치를 높이는 파수꾼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BNK투자증권은 19일 한국항공우주(KAI)에 대해 의무후송전용헬기 도입으로 헬기 사업이 정상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4일 KAI는 국방부 방위사업청으로부터 2033억원 규모의 의무후송전용헬기 항공기 포함 16항목을 수주했다.

김익상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육해공군의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위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라도 의무후송전용헬기 도입이 필요하다”며 “현재 의무후송용 UH-60Q 의무헬기 6대, UH-1H 헬기, 중앙119 소방헬기에 의무장비 키트를 탑재하여 운용 중인데 대부분 기종이 노후화된 상태이어서 운용하는데 많은 제약이 있다“고 분석했다

김익상 연구원은 “올해 12월 수주한 헬기 대수는 8대인 것으로 분석된다”며 “육해공군의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위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라도 의무후송전용헬기 도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KAI은 수리온을 기반으로 의무후송전용, 경찰청, 산림청, 소방청 등 다양한 파생헬기 제조 및 공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11월 육군 수리온의 전력화가 진행되고 있고 12월 18일 LAH 롤아웃(첫공개)을 계기로 KAI의 헬기 사업이 정상화되고 있다”며 “대규모 군용 및 민수 헬기사업은 KAI를 한 단계 성장시키고 사업 연속성을 강화시키는 주요인으로 작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