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승욱 기자
  • 입력 2018.12.19 16:32

20일 ROTC 행복나눔 송년회서 사회복지단체에 전달… 2014년부터 총 9억2345만원 후원

2017년 행사 모습 (사진제공=ROTC중앙회)
2017년 행사 모습 (사진제공=ROTC중앙회)

[뉴스웍스=최승욱 기자]대한민국 ROTC중앙회(회장 진철훈)는 오는 2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리는 ‘ROTC 행복나눔 송년회’에서 동문과 동문기업이 후원한 3억9570만원을 34개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한다.

올해 나눔행사는 진철훈 중앙회장은 물론 ROTC 동문과 동문기업 34명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서울농아인협회, 샘물 호스피스병원, 서울대심장병어린이재단, 신망애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단체)에 후원금 및 후원물품을 직접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ROTC중앙회는 국가와 사회의 리더그룹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실천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연말 ‘ROTC 행복나눔 송년회’를 개최했으며, 2014년부터 작년까지 총 9억2345만원을 후원했다. 

진철훈 중앙회장은 “대한민국 ROTC중앙회는 ‘ROTC는 국가사회의 기간’이라는 명예와 자긍심 아래, 초급장교 때와 같은 ‘영원한 애국심’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의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삼국을 통일한 화랑의 정신으로 ‘통일코리아의 희망’이 되고자 한다”며 “추운 연말 우리가 정성스레 준비한 작은 정성이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이병권․최헌규 전 ROTC중앙회장, 서주석 국방부 차관,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김한근 강릉시장, 이영우 전 경북교육감, 유병진 명지대 총장, 오광현 한국도미노피자 대표이사,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자랑스러운 ROTCian상을 수상하며 정필모 KBS 부사장이 ROTC언론인상을 받는다.

이날 행사에는 미8군사령부 다니엘 J. 크리스찬(Daniel J. Christian) 지원부사령관을 비롯한 20여명의 미군도 참석한다. 

이충구 유닉스 전자 대표이사가 1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ROTC중앙회)
이충구 유닉스전자 회장(1기)가 지난해 행사에서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진철훈 중앙회장(오른쪽)이 축하하고 있다.(사진제공=ROTC중앙회)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